Baseball/News & Talk2015.07.09 20:00

[DANIEL KIM BASEBALL COLUMN] '류리베'를 추억하며

<사진 제공: LA Dodgers>


이제 그는 류현진의 동료가 아니다. 그리고 이제 그는 LA 다저스가 아닌 애틀란타 브레이브스의 선수이다. 갑자기 찾아온 이별이 당황스럽게 느껴지지만, 이 세상에 영원한 것은 그리 많지 않다. 물론 메이저리그도 예외는 아니다.

지난 2년 동안 그림자처럼 류현진의 곁을 지켰던 후안 유리베. 많은 한국 야구 팬들은 그의 파이팅 넘치는 허슬 플레이에 열광했고 가끔 더그아웃에서 그가 연출했던 몸개그에 웃음을 멈추지 못했다. 한국을 단 한 차례도 방문한 적은 없지만, 우리에겐 참 가깝게 느껴졌던 선수였다. 하지만 이제 그는 류현진 아니 우리의 곁을 떠나게 됐다.


유리베의 트레이드 소식을 접하고 난 이후 지난 2년 동안 그와 함께했던 순간을 돌이켜 봤다. 그리고 한 가지 질문을 던져봤다.

"왜 우리는 유리베에게 열광했을까?"

<사진 제공: LA Dodgers>


유리베가 우리에게 웃음거리를 만들어준 것은 사실이지만, 그게 전부였을까? 절대 아니다.

그는 리더였고 그리고 좋은 친구 아니 좋은 사람이었다. 그리고 그의 웃음 속에는 배려가 있었고 존중이 있었기 때문에 지난 2년 동안 우리는 그에게 빠져있었던 것이 아닐까?

"소통은 마음으로"

메이저리그에서 뛰는 외국인 선수들에게 영어는 야구 다음으로 풀어야 하는 중요한 숙제이다. 기본적인 영어 실력이 없이 어떻게 코칭 스태프와 그리고 동료들과 대화를 할 수 있겠는가?
하지만 말이 통한다고 무조건 소통이 된다고 생각한다면 큰 오산이다. 소통의 시작은 마음이다. 아무리 영어를 잘해도 마음이 닫혀있다면 소통이란 있을 수 없다.

그리고 유리베의 '마음'은 모든 동료에게 항상 열려있었다. 항상 열려있는 그의 마음은 그가 모든 다저스 선수들에게 '리더'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이유 중의 하나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냉정하게 생각해보자.

<사진 제공: LA Dodgers>


1987 생인 류현진은 이제 미국 생활 고작 3년 차다.
그리고 1979년생인 유리베는 아직도 영어보단 스페인어가 편하다.

나이 차이는 말할 것도 없고 피부색도 다르고 언어도 다르다. 겉으로 보기엔 이 두 남자는 친구가 될 수 없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뛰어넘어 '친구'가 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유리베는 마음으로 소통했기 때문이다.

'마음'은 통역이나 번역이 필요 없다. 그리고 유리베는 마음으로 소통하는 사람이었다.

"배려는 작은 것에서 시작"

대부분 유리베 하면 강하고 정확한 송구 또는 시원한 그의 홈런 스윙을 떠올린다. 하지만 그가 가장 멋있게 느껴졌던 순간은 따로 있다.

류현진이 베이스 커버 수비를 하고 나면 유리베는 마운드에서 항상 류현진을 기다리고 있었다.

그리고 그는 류현진에게 묻는다.

<사진 제공: LA Dodgers>

"What's my name?"

그가 마운드에 올라 류현진에게 잠시나마 호흡을 가다듬을 기회를 만들어주는 모습은 쉽게 지나칠 수 있다. 하이라이트 프로그램에서도 볼 수 없다.
하지만 동료 유리베가 어떤 사람인지 잘 대변해주는 장면이기도 하다. 그는 겉모습과는 다르게 섬세하고 작은 것을 생각하는 사람이다. 그리고 그의 생각과 배려는 작은 것에서 부터 시작한다.

유리베는 코치가 아니다. 그가 굳이 마운드에 올라 투수를 신경 쓸 이유가 없다. 그의 역할은 따로 있다. 그리고 내야수인 그가 딱히 투수에게 해줄 것이 많은 것은 아니다.

별거 아니라고 생각할수도 있겠지만 유리베의 배려는 작은 것부터 시작한다.

"WTW"

요즘 메이저리그 야구 이야기하면서 세이버메트릭스는 빼놓을 수 없다. 분명히 중요한 부분이다.

WAR, Babip, wRC+, wOBA, wRAA를 모두 이해하려면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다. 하지만 야구에서 가장 중요한 데이터는 따로 있다.
바로 WTW 즉 Will To Win (이기려는 의지)이다. 그리고 유리베의 WTW는 메이저리그 정상급이다. 유리베의 메이저리그 통산 타율은 2할5푼7리이다.
타율 3할대를 기록한 시즌은 2시즌밖에 없다. 아무리 찾아보려고 해도 특히 눈에 들어오는 인상적인 기록은 찾기 어렵다.

<사진 제공: LA Dodgers>


하지만 그는 2개의 월드시리즈 우승 반지를 보유하고 있다. 15년 동안 메이저리그에서 뛰면서 누구도 그의 의지를 의심한 적은 없다. 그는 항상 최선을 다했던 선수였고 팀이 꼭 필요로 했던 선수이다.

성적이 좋지 않으면 더그아웃에서 응원단장의 역할을 맡았다. 출전 기회가 줄어들어도 큰 불평 없이 조용히 기회를 기다렸다. 팀의 승리를 먼저 생각했고 그가 원했던것은 그저 팀이 승리하는 것이었다.

후안 유리베는 올해 만으로 36살이다. 그의 모습을 메이저리그에서 볼 날은 그리 많지 않다. 은퇴시기가 가까워지고 있다.
그는 레전드도 아니고 그의 번호가 영구결번이 될 가능성은 없다. 하지만 그는 우리에게 아주 큰 선물을 했다.

그가 우리에겐 남긴 가장 큰 선물은 추억이다.










Posted by NBrun
Running/News & Talk2015.07.09 16:02

[뉴발란스] 멈추지 않는 도전, 'Always in Beta'



안녕하세요. 오늘은 뉴발란스의 새로운 캠페인 런칭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Always in Beta 캠페인이 바로 그것인데요.

Always in Beta는 끊임없는 성장과 전진을 멈추지 않겠다는 의지를 담은 브랜드 캠페인이랍니다.


뉴발란스의 CEO 롭 드마티니(Rob DeMartini)는

"Always in Beta 는 100년 이상 뉴발란스가 지켜온 진정한 브랜드의 정신이자 핵심 가치입니다."라며

"이는 과거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스스로를 채찍질하며 계속적으로 더 전진해 나가기 위한 우리들의 헌신을 표현하고 있다." 라고 말했습니다.


Always in Beta 캠페인을 통해 끊임 없는 혁신과 제품개발로 고객과 선수들을 만족시키고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는 브랜드의 목표를 표현한 것인데요.

이번 캠페인과 발 맞춰 뉴발란스는 세계 각지의 고객 및 운동선수들의 열정과 니즈를 반영한 신발, 의류, 용품 등 다양한 퍼포먼스 상품라인들을 함께 선보이고 있습니다.

특히 얼마 전 소개해드렸던 속도에 최적화된 기술력을 집약한 러닝화 라인 '바지(VAZEE)'

새롭게 런칭한 축구화 '퓨론(FURON)''비자로(VISARO)'가 Always in Beta의 가치와 정신을 잘 담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캠페인의 컨셉을 전달하기 위해 제작한 영상 "Storm" 편을 통해 계속적인 진화와 발전을 위한 “멈추지 않는 도전”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무려 4주간에 걸쳐 3개 대륙을 오가며 촬영이 진행된 이 영상은 스스로의 한계를 뛰어넘는 한 여성러너의 이야기입니다.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갈 수 없을 정도로 지쳐 있던 그녀는 환상 속에서 만난 수백 명의 운동선수들의 도움으로 한계를 극복하고 나아갈 수 있게 됩니다!


영상 "Storm"에는 러닝, 야구, 테니스, 축구 등 다양한 종목의 세계정상급의 운동선수들 17명 이상이 동시에 출연하고 있는데요.

미국의 중장거리 육상 챔피언 제니 심슨(Jenny Simpson), 미국 국가대표 육상선수 엠마 코번(Emma Coburn),

미국 메이저리그 야구선수 미구엘 카브레라(Miguel Cabrera), 로빈슨 카노(Robinson Cano),

세계 랭킹 6위의 캐나다 테니스 선수 밀로스 라오니치(Milos Raonic),

프리미어리그 축구선수 아론 램지(Aaron Ramsey), 빈센트 콤파니(Vincent Kompany), 

아이언맨 월드 챔피언 세바스찬 킨러 (Sebastian Kienle) 등이 그들입니다.


각기 다른 종목의 운동 선수들의 스토리와 뉴발란스의 기술 혁신의 역사 등을 통해

Always in Beta 캠페인의 메시지 전반을 경험할 수 있는 웹사이트 nbkorea.com/beta도 오픈 될 예정이고,

각종 온라인 매체, 매장 환경 등 또한 활용될 예정이니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뉴발란스의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인 힐러리 키츠(Hilary Keates)는

"뉴발란스에서 우리들은 항상 앞으로 전진한다는 것의 의미를 잘 알고 있다. 우리의 역할은 끊임 없는 기술 혁신을 통해 고객과 운동선수들이 한계를 뛰어 넘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라고 말하며,

"이것이 뉴발란스가 모든 선수들과 공유하는 정신이며, Always in Beta 캠페인의 핵심"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런 대단한 캠페인에 함께 참여하고 싶은 마음이 드신다면 방법이 있습니다! 

"멈추지 않는 도전"이라는 캠페인의 의미를 참여자가 자기만의 의미로 해석하여 포스터 (BETA WALL)을 만들어 다운 받거나 쉐어 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고르고 자기만의 도전을 다짐하는 문장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웹과 모바일을 통해 7월 8일부터 7월 28일까지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와 쉐어가 가장 많은, 인기 있는 BETA WALL을 만드는 참가자분께는 스피드 러닝화 바지(VAZEE)가 증정 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베타 월 이벤트 참여하기▶

PC 버전: http://goo.gl/47EGqo

모바일 버전: http://goo.gl/CMivpM




뉴발란스의 새로운 시작

ALWAYS IN BETA

멈추지 않는 도전







Posted by NBrun
Running/News & Talk2015.07.09 15:16

[RUNNOVATION PROJECT] 러노베이션 프로젝트 새로운 출석체크 방법 안내


안녕하세요. 러노베이션 러너님들:)

그동안 중동 호흡기질환(MERS)으로 인하여 잠시 중단됐었던 러노베이션 프로젝트가 지난주부터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러노베이션 프로젝트 출석 체크 방식이 보다 간편하게 바뀌었는데요.

아래의 공지를 확인하시고 앞으로 러노베이션 프로젝트에 참가해주시면 더욱 즐겁고 편리하게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1. 뉴발란스 앱 다운로드 받기


                         <안드로이드>                                                     <IOS>



먼저 앱스토어에서 '뉴발란스' 를 검색하신 후 앱을 다운 받습니다.




2. 멤버십 가입하기



뉴발란스 앱 다운 받으신 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시작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의 'MY메뉴' 를 선택!





기존 멤버십 회원이시라면 바로 로그인!

아직 멤버십 회원이 아니시라면 '원가입' 을 해주세요.




3. 출석체크시 바코드 보여주기



(회원 가입 후) 로그인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MY메뉴' 를 터치해주세요.





'MY메뉴'에 들어오시면

하단에 붉은색 'NB MEMBERSHIP' 메뉴가 보입니다!

터치하시면,





짠! 이렇게 'NB 멤버쉽 바코드'가 나옵니다.

진행 데스크 도우미분에게 이 바코드를 제출하시면

출석체크 완료!




출석 체크하는 방법은 이제 다 숙지하셨다구요?

그럼 제대로 출석 체크가 됐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마이메뉴=> 마이페이지=> RUNNOVATION MORE+=> RNVATN DIARY



'MY메뉴' 에서 '마이페이지' 를 선택




 

하단에 반가운 '러노베이션 프로젝트를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리시면 러노베이션 페이지가 보입니다.

여기서 우측 상단의 'More +' 를 터치!





즐거운 러노베이션의 인스타그램 사진들이 보이고

그 밑에 출석조회, 'RNVATN DIARY' 메뉴가 있습니다.

'RNVATN DIARY' 를 터치!





달력이 나오고 러노베이션 참가하신 날짜에 NB마크가 쿵! 찍혀있습니다:)




자, 지금까지 새로운 러노베이션 출석 체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래도 아직 궁금하신 점들이 있을실 텐데요.

자주 물으시는 질문에 대해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Q: 저는 왜 러노베이션 프로젝트 메뉴가 안 보이나요?

A: 현재까지의 러노베이션 프로젝트 출석 결과조회는, 7월 6일(월) 기준 뉴발란스 멤버십 회원이신 분에 한해 가능합니다. 7월 6일(월) 이후 가입하신 분은 그 다음주부터 출석 현황이 반영됩니다.


Q: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으면 출석체크를 할 수 없나요?

A: PC에서  멤버십 가입을 완료한 후  MY PAGE 통합 마일리지 페이지에서 ‘카드번호’를 확인하여, 출석체크 시 매장에 알려주시면 됩니다.

(2G폰으로 확인되신 분에 한해서만 예외적으로 위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Q: 바코드를 확인하려 하니 마일리지를 통합하라는 메시지가 보입니다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아래 방법을 참고하여 해결. 동일 문제 발생 시 매장에 이름과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1. 기본 웹브라우저 쿠키 허용


2. 웹브라우저 쿠키허용방법

http://cs.daum.net/m/faq/faqlist/27605


3. 앱 삭제 재설치

앱 실행 시 wifi – off 후 실행




이제 궁금증이 어느 정도 해소되셨나요?


7월 10일(금) 압구정, 7월 11일(토) 홍대 러노베이션 프로젝트부터는 뉴발란스 앱으로 출석체크가 진행되오니,

반드시 뉴발란스 앱 다운 및 멤버십 가입 완료 후 매장에 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기록이나 속도의 경쟁이 아닌 즐거운 달리기, 러노베이션 프로젝트!

금요일에 만나요~



※뉴발란스 APP 다운 받기

안드로이드 ▶ http://bit.ly/12DnAHP
아이폰 ▶ http://bit.ly/1sS0TH0







Posted by NBrun
« 1 »


Flickr

    NB Korea Youtub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