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ning/NB Race2014. 10. 11. 09:00

[NB 하프마라톤-챌린지런 D-7] 에너지런 시즌9 트레이너 권은주 감독님이 전하는 하프마라톤 완주 대비 전략!

파란 가을 하늘과 서늘한 바람은 우리를 달리게 만드는 묘한 매력을 지녔다. 어느새 일주일 앞으로 성큼 다가온 NB 하프마라톤-챌린지런(NB Half Marathon Challenge Run)'! 


'NB 하프마라톤-챌린지런'에서 멋진 완주가 목표라면, 여자 마라톤 현 한국신기록 보유자인 에너지런 시즌9 권은주 감독님이 전하는 'NB 하프마라톤-챌린지런' D-7 완주 전략을 살펴보자! 




42.195K 풀 코스 마라톤을 완주하기 위해서는 ‘하프마라톤’이라는 관문을 통과해야 한다. 마라톤은 힘이 있다고 한꺼번에 달리는 것이 아니라 꾸준하게 페이스를 유지하며 달리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은 훈련의 결과를 최대한 발휘하고 첫 하프 도전이라는 큰 목표를 이루어 내기위해 집중해야 하는 시기이다. 훈련의 거리나 강도보다는 컨디션 관리에 힘쓰도록 하자!


훈련시간과 강도를 서서히 줄이고 체력을 보충하며 하프 완주에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더불어 꾸준히 목표 달성을 위해 계속해서 동기부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회 일주일 전에는 8K를 실전 페이스로 달려보고 그 리듬을 오래 기억할 수 있도록 이미지 트레이닝과 짧은 질주로 훈련을 마무리하자!


일교차가 10도 이상 나는 환절기에는 보온에 신경 써 감기에 걸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운동 후, 땀을 흘리면 체온이 떨어지기 쉬우니 여벌의 옷을 준비해 체온 조절을 하자! 체력과 면역력이 떨어지면 컨디션 관리가 힘들어지고 훈련의 성과도 떨어지게 된다. 남은 7일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에너지 보충을 위한 또 다른 방법은 충분한 영양 섭취이다. 달리기는 체력 소비가 많은 운동이므로 강한 트레이닝 다음에는 근육 회복을 위한 지방이 적은 살코기 위주의 단백질과 과일, 야채를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좋다.





'NB 하프마라톤-챌린지런'이 7일 앞으로 다가왔다. 꾸준한 훈련과 규칙적인 생활은 NB 러너들이 무사히 완주 할 수 있는 에너지원이 될 것이다! 남은 기간도 자신을 믿고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자!



THIS IS RUNNOVATION

LET'S MAKE EXCELLENT HAPPEN


Posted by NB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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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러너 2014.10.11 22:38 링크주소 | 수정/삭제 | 덧글

    일주일밖에안남았따니 ㅠㅠ 기대됩니다!!

    • 러너님, 5일 앞으로 다가온 NB 하프마라톤-챌린지런! 남은 기간도 트레이닝 잘 하셔서 원하시는 목표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

  2. 러너 2014.10.11 22:38 링크주소 | 수정/삭제 | 덧글

    일주일밖에안남았따니 ㅠㅠ 기대됩니다!!

  3. *_* 2014.10.20 14:29 링크주소 | 수정/삭제 | 덧글

    요기서 마라톤 정보 마니 얻구가요~~~~

    • *_*님, 네! 러너들의 호흡법, 음식, 마라톤 정보 등 다양한 컨텐츠들이 있으니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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