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ning/NB Race2014. 9. 28. 09:00

[NB 하프마라톤-챌린지런 D-20] 에너지런 시즌9 트레이너 권은주 감독님이 전하는 하프마라톤 완주 대비 전략!

그 어느때 보다 강한 정신력과 뜨거운 열정으로 기다리고 있는 'NB 하프마라톤-챌린지런(NB Half Marathon Challenge Run)'. 두려움 반, 기대 반으로 도전한 결전의 날이 어느덧 20일 앞으로 다가왔다.

'NB 하프마라톤-챌린지런'에서 멋진 완주와 기록 단축이 목표라면, 여자마라톤 현 한국신기록 보유자인 에너지런 시즌9 권은주 감독님이 전하는 'NB 하프마라톤-챌린지런' D-20 완주 전략을 정독하자!





선수들은 큰 대회를 앞두고 이미지 트레이닝에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레이스를 준비하는 과정부터 워밍업, 출발, 레이스 운영, 한계 극복방법 등 머릿속으로 생각하고, 다짐하며 강한 정신력으로 무장한다. 물론 실제 레이스처럼 달리며 페이스 감각을 익히는 기본수행은 필수이다. 



레이스 출발 2~3시간 전에 식사를 마치고 출발 1시간 전에 간단한 스트레칭과 워밍업으로 몸에 열을 올려준다. 실제 레이스처럼 페이스 감각을 익히면서 하프코스를 달려보자! 대회 당일 지금의 느낌을 바로 기억할 수 있도록 인내하면서 끝까지 완주하자. 



대회 당일까지 개인의 상황을 고려한 계획을 세우자! 가뿐한 몸 상태로 출발할 수 있도록 훈련 강도와 훈련량을 서서히 줄이면서 체력을 비축하자. 평소 훈련량이 없다고 무리하게 트레이닝을 강행하다 보면 부상은 물론 체력 저하로 평상시 컨디션을 유지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일정에 맞게 훈련한 후, 충분한 수면과 근육의 피로를 풀어준다. 단백질과 비타민으로 풍부한 식단이 뒷받침된다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쉬울 것이다.




지금은 힘들게 달리는 시간이 아니다. 그동안 훈련으로 누적된 피로를 서서히 풀어야 하며, 부상에 조심해야 한다. 조바심으로 훈련에 욕심을 내다가 그동안 힘든 훈련과정이 물거품 될 수 있다. 




'NB 하프마라톤-챌린지런'이 20일 앞으로 다가왔다. 평소보다 훈련량은 줄이 돼, 페이스 감각은 유지해야 한다. 또, 훈련보다 더 중요한 것은 휴식임을 명심하자! 권은주 감독님이 전하는 'NB 하프마라톤-챌린지런' 완주전략서를 읽고 NB 러너 모두가 원하는 목표를 이루길 바란다.



THIS IS RUNNOVATION

LET'S MAKE EXCELLENT HAPPEN


Posted by NB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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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울랄라 2014.09.29 10:06 링크주소 | 수정/삭제 | 덧글

    권은주 감독님처럼 유능하신분이 전략을 짜주셨으니
    꼭 지켜야게씀ㅋㅋ

    • 울랄라님, 네! 권은주 감독님의 D-20전략서를 정독 한 후 실천해보세요! 'NB 하프마라톤-챌린지런' 당일에 더 좋은 성과를 내실 수 있을 겁니다! D-10, D-7, D-1 전략서가 예정되어 있으니 계속해서 뉴발란스 퍼포먼스 블로그를 주목해주세요!

  2. 비가와용 2014.09.29 11:17 링크주소 | 수정/삭제 | 덧글

    날씨가 안좋네요ㅠㅠㅠㅠ
    오늘종합운동장 프로그램 어떻게 되나요 ㅠㅠㅠㅠㅠ?

    • 비가와용님, 날씨를 조금 더 지켜 본 후 오후에 개인 SMS, 뉴발란스 러닝 페이스북, 뉴발란스 퍼포먼스 블로그를 통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

  3. 2014.09.29 13:02 링크주소 | 수정/삭제 | 덧글

    비밀댓글입니다

    • 김솔비님, 날씨 상황을 보고 결정 할 문제라 지연 된 점 죄송합니다. 오늘 에너지런 프로그램은 우천 시 취소 되었으며, 오늘 훈련은 목요일에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몸 관리 잘 하시고 목요일에 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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