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ning/News & Talk2013.12.02 09:41

국물이, 국물이 끝내줘요~! 러너들을 위한 뜨끈하고 건강한 국물 요리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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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울철 차가워진 몸을 달래줄 뜨끈한 국물 한 숟가락 떠먹으면, 그 종류가 무엇이 되었든지 “국물이, 국물이 끝내줘요!”라는 말이 절로 나온다. 뜨끈한 국물과 밥을 먹고 나온 날이면 온몸에 따뜻함이 전해져 하루종일 든든한 컨디션을 도와주는데, 이만하면 겨울에 국만큼 좋은 음식이 또 있을까! 겨울에 먹어서 더 맛있는 러너들을 위한 국물 요리를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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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바람이 부는 초겨울을 ‘어묵의 계절’이라 부르기도 한다는데, 러너들 지금 격하게 공감하고 있지는 않을지~! 추운 바람을 마주하며 달린 러너들에게 꿀맛 같은 보상이 되어 주는 어묵 국물! 이 맛에 추운 겨울에도 달린다는 러너들도 있을 정도라는데~ 어묵은 맛도 맛이지만 단백질, 칼슘 등 몸에 좋은 영양가가 풍부한데다, 열량이 높아 추운 겨울 야외활동을 할 때 든든함을 오랫동안 유지해 준다고 한다. 다만 어묵은 열량에 나트륨 함량까지 높아 너무 과식하면 발란스 유지에 위협이 될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소량만 조절해 섭취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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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이면 회식, 모임 등 하루가 멀다 하고 술자리에서 달릴(?) 러너들! 다음 날 깨질듯한 머리와 속을 다스려줄 시원함이 일품인 ‘콩나물국’을 빼놓을 수 없다~ 콩나물엔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알코올 해독 효과에 뛰어난 성분이 다량 함류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신진대사까지 도와줘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 한다. 또 비타민C와 무기질이 풍부해 건강에도 좋다 하니 이만큼 착한 국물이 또 있을까~? 전날, 조금 무리해서 달렸다 싶은 러너들은 고춧가루를 팍 뿌려 넣은 매운 콩나물국으로 든든한 아침을 먹고 속을 달래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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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장에 좋은 콩나물국, 칼칼한 어묵국도 좋지만, 제철 음식으로 만든 매생이국만큼 맛있을까~? 매생이는 단백질, 칼슘, 철분이 풍부해 건강식으로 좋다. 푹 끓인 매생이는 너무 뜨거워 혀가 데일까 조심해야 하지만 그만큼 속도 든든하게 채워주니 이보다 더 좋은 겨울 음식이 또 있을까! 거기다 바다향 가득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라 겨울철 별미로 딱이다. 여기에 굴을 함께 넣어먹으면 찰떡궁합의 맛을 자랑하고 영양도 더 풍부해진다고 하니, 겨울 추위가 두려운 러너들, 매생이국 한 사발 뚝딱하고 찬바람을 마주해보자~!



마지막으로 러너들을 위한 국 끓이기 팁을 소개한다! 뜨거운 상태에서 간을 보면 실제보다 싱겁게 느껴져 소금을 더 넣을 수 있으니 살짝 식힌 상태에서 간을 보는 것이 건강에 좋다. 또, 국에 밥을 말아먹으면 꿀떡 꿀떡 먹을 만큼 맛있긴 하지만 수분에 의해 소화효소 작용이 방해를 받아 금새 배고파진다 하니 가급적이면 밥과 국물은 따로 먹도록 하자.



Posted by NB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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