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ning/Coach2013.05.06 09:58

[2013 NEW RACE SEOUL D-20] 뉴발란스 2013 뉴레이스 서울 - 10K 러닝 팀 매치를 위한 히든카드! 미니멀 러닝 가이드

2013 뉴레이스 서울(NEW RACE SEOUL) 대회를 20일 앞둔 지금!
모두들 레이스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계신가요?

달리기는 그럭저럭 하고 있는데, 올바른 자세로 잘 뛰고 있는 게 맞는지~
보강 훈련은 어떤 식으로 진행해야 레이스에 도움이 될지 잘 모르시겠다구요~?

그렇다면 지금부터 뉴발란스 미니머스(MINIMUS)의 미니멀 러닝 가이드를 참고해보세요!






 뉴발란스 미니머스(MINIMUS)의 미니멀 러닝

뉴발란스 미니머스(MINIMUS)의 신개념 주법
'미니멀 러닝'이란
발 앞쪽이 지면에 먼저 닿으면서
자세가 자연스럽게 앞쪽으로 기울고,
발목과 무릎이 꺾여져 충격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키는 미드풋 주법입니다.


미니멀 러닝을 하면 기존 쿠셔닝화를 신고 달릴 때보다 부상 위험은 낮아지고,
트레이닝 효율성은 높아지는데 미니멀 러닝의 주법이 신체 발란스를 잡아주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지난 4월 1일부터 진행 중인 뉴발란스의 무료 러닝 트레이닝 프로그램,
에너지런 시즌6에서도 미니멀 러닝 트레이닝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죠!
물론 미니머스 로드 10V2(MINIMUS ROAD 10V2)와 함께~!

뉴레이스 러너 여러분도 지금부터 미니멀 러닝 트레이닝으로
그동안 숨겨져 있던 내 몸의 러닝 발란스를 찾아보세요.


 뉴발란스 미니멀 러닝 트레이닝 ① - 미니머스 슈즈


러닝 시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함과 부상을 최소화해 최적의 러닝효과를 나타낼 수 있는 뉴발란스 러닝 슈즈, 미니머스(MINIMUS). 미니머스는 앞꿈치와 뒷꿈치의 높이 차이를 줄여 러닝 시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을 줄이고, 미니머스 라스트를 착용하여 충격을 분산시켰으며 최소한의 쿠셔닝으로 맨발에 가까운 착화감을 선사합니다.

 뉴발란스 미니멀 러닝 트레이닝 - 하체 스트레칭



무릎 가슴으로 들어 올리기(KNEE SMASH)

1. 다리를 어깨 넓이로 넓혀서고, 상체를 곧게 펴 허리에 손을 짚는다
2. 무릎을 가슴으로 당겨올려 힙을 이완시킨다

뒤꿈치 엉덩이 치기(LEG KICK BACK)

1. 복부에 힘을 줘 상체를 흔들리지 않게 한다
2. 뒷꿈치로 엉덩이를 차 대퇴사두근을 이완시킨다

햄스트링 스트레칭 (HAMSTRING STRETCH)

1. 상체를 세워 다리를 앞뒤로 넓힌다
2. 수직 방향으로 서서히 눌러주며 힙과 햄스트링 근육을 이완시킨다
3. 서서히 뒷꿈치를 바닥으로 눌러 아킬레스건과 종아리 근육을 이완시킨다

미니멀 러닝 전 워밍업은 필수! 킥 동작, 햄스트링 스트레칭(HAMSTRING STRETCH) 등의 동작을 통해 고관절을 충분히 풀어주세요. 고관절은 러닝 시 가장 쉽게 다칠 수 있는 부분이기에 스트레칭을 반드시 해주셔야 합니다.

 뉴발란스 미니멀 러닝 트레이닝 - 근력 및 근지구력 훈련



런지(LUNGE)

1. 다리를 골반 넓이로 서서 앞뒤로 넓힌다
2. 뒷무릎을 구부려 바닥에 닿기 전까지 무릎을 내린다

점프 와일드 스쿼트(JUMP WILD SQUAT)

1. 다리를 어깨 넓이보다 넓게 벌려선다
2. 발끝을 대각선 방향으로 하여 의자에 앉듯 힙을 내려 앉는다
3. 점프하여 동작을 반복한다

플랭크 푸시업(PLANK PUSH UP)

1. 바닥에 엎드려 손바닥을 가슴 옆에 대고 몸을 밀어올려 푸쉬업 자세를 취한다
2. 러닝 시 하체 뿐만 아니라 허리, 복부, 상체쪽 근력도 단련되도록 한다

러닝 실력 향상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근력 및 근지구력 훈련! 런지, 런지 트위스트, 점프 와일드 스쿼트 등을 통해 기초체력을 키워 2013 뉴레이스 서울(NEW RACE SEOUL) 대회 당일 팀을 승리로 이끌어 보세요!

 뉴발란스 미니멀 러닝 트레이닝 미니멀 러닝 자세



미니멀 러닝 자세

1. 발을 앞뒤로 넓혀 편한 자세로 서서 상체를 10~15도 숙인다
2. 뒤꿈치를 들고 앞꿈치만을 사용해 팔을 앞뒤로 흔들며 가볍게 러닝한다

근피로와 부상을 최소화하여 안정적인 러닝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미니멀 러닝! 평소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쓰게 되어 처음엔 어색하고 낯설겠지만, 뉴발란스 미니머스와 함께 러닝의 또 다른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맨발로 달리는 듯한 기분에 더욱 가뿐하게 레이스를 펼치실 수 있을 겁니다~!



20일 앞으로 다가온 2013 뉴레이스 서울(NEW RACE SEOUL).
뉴발란스 미니머스(MINIMUS)와 함께 미니멀 레이스를 펼쳐 보세요!
단, 뉴발란스 미니머스는 착화 시 평소 사용하지 않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에
일정 기간의 착화 적응기가 필요한 점 참고 바랍니다.

LET'S MAKE EXCELLENT HAPPEN

Posted by NB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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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스눕p 2013.05.06 11:25 링크주소 | 수정/삭제 | 덧글

    1빠!!! 이제 뉴레이스서울도 얼마 안남았군요.
    이렇게 영상도 첨부해주시니 뭔가 더 두근거리는 느낌?
    블로그에서 훈련 정보 맨날 체킹하고 있슴다! 결전의 날을 위하여!! ㅋ

    • 스눕P님 오랜만에 방문해주셨네요!*_*
      대회 마무리 잘 하고 계시죠~? 컨디션 관리 잘 하시고,
      뉴레이스 때 멋진 모습 보여주시리라 기대하겠습니다. 파이팅!

  2. 지용부인 2013.05.06 18:40 링크주소 | 수정/삭제 | 덧글

    알려주신 동영상을 보면서 만발의 준비를 해야겠네요!!!
    아 근데 미니머스 색깔 넘 이뿌돠 ㅎㅎ

    • 지용부인님은 저번부터 미니머스에 굉장히 꽂혀 계신 것 같다며!*_*
      뉴레이스가 얼마 남지 않았으니 미니머스와 함께 신나게 달려보시는 것 어떠신가요!

  3. 포로리 2013.05.06 19:11 링크주소 | 수정/삭제 | 덧글

    하체 스트레칭! 집에서 한 번 해봐야겠네요.
    왠지 살이 쭉쭉 빠질 것 같아요~

    • 포로리님, 영상을 따라 매일 꾸준히만 운동하시면
      아마 다이어트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도 파이팅~!

  4. 제니 2013.05.08 15:46 링크주소 | 수정/삭제 | 덧글

    미니멀 러닝 정말 쉽지않은데 에너지런 트레이너님들이 잘 가르쳐주셔서 잘 따라하는중이긴해요 >_<
    근데 종아리아파요 으힝. 한종아리하는데.ㅠㅠ

    • 제니님, 미니멀 러닝 시작 후 초기엔 종아리 및 발목이 당길 수 있습니다.^^
      러너의 문제라기 보다 평소 쓰지 않던 근육을 사용하기 때문이니
      조금만 더 파이팅해주세요! 아자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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