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ning/News & Talk2013.04.01 08:55

[건강 음식 추천] 봄에만 먹을 수 있는 영양만점 음식으로 러닝에 날개를 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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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춘곤증! 간밤에 푹 잤는데도 자꾸 졸립고, 평소보다 소화가 잘 안 되는 기분이 들며 귀차니즘으로 만사 짜증이 난다면 여러분도 춘곤증을 겪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면 대처 방법은~? 음식 섭취만 신경 써도 춘곤증을 잡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는지! 봄철에만 즐길 수 있는 영양 만점 음식으로 러닝에 날개를 달아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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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에는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비타민 요구량이 증가하게 되는데 특히 피로회복에 필요한 비타민C와 비타민B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봄철 음식 가운데 으뜸은 바로 달래! 달래는 100g에 비타민C 일일 권장 섭취량의 33%가량 들어있기에 러너들의 스테미너 향상은 물론 춘곤증을 다스리는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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뿐만 아니라 간장과 식초, 고춧가루, 참기름 등을 넣어 버무린 ‘달래 무침’은 특유의 향으로 뚝 떨어진 입맛을 자극해 식욕을 돋워주고, 열량까지 낮아 다이어트에도 탁월한 식품이다. 단,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달래는 성질 자체가 따뜻한 음식이므로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이 자주 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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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을에 낙지가 있다면 봄에는 주꾸미가 있다! 3월부터 5월까지가 제철인 주꾸미는 이맘때가 알이 꽉 차 있어 그야말로 일품이다. 최근 웰빙식품으로 주목을 받는 주꾸미는 칼로리는 낮고 필수 아미노산과 타우린이 풍부해 그동안 러너들에게 축적되어 있었던 근육 피로회복에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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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주꾸미는 신선한 상태에서 회로 먹어도 좋지만, 일명 ‘쭈삼’이라고 불리는 주꾸미 삼겹살 볶음으로 만들어 먹어도 최고이다. 주꾸미 자체가 삼겹살의 느끼한 맛을 없애줄 뿐만 아니라 삼겹살의 냉한 기운을 잡아주기 때문이다. 주꾸미와 삼겹살의 환상 궁합으로 누적된 피로를 한 방에 날려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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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 C의 보고라 할 수 있는 딸기! 딸기의 비타민 함유량은 귤의 약 1.5배, 사과의 10배나 된다. 또, 딸기에 들어 있는 펙틴이라는 성분이 변비 예방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므로 환절기 야외 활동이 잦은 러너들이라면 반드시 챙겨야 할 식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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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딸기를 어떻게 섭취하면 좋을까? 딸기 우유를 직접 만들어 마시는 것도 방법이다. 참고로 딸기와 우유가 만나면 딸기에 들어있는 시트르산과 비타민C가 우유의 칼슘 및 철분의 흡수를 도와준다. 러닝 후 속이 출출할 때 우유 대신 핸드메이드 딸기 우유로 건강을 챙겨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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겨우내 몸 안에 쌓인 독소를 배출해 내는 데 좋은 음식으로 무엇이 있을까? 현미, 식초, 생강 등 다양한 음식들이 있지만 봄이기에 먹을 수 있는 식품 가운데 베스트는 단연 바지락이다. 필수 아미노산은 물론 철분과 아연이 풍부해 간이 좋지 않은 사람에게 약이나 다름없는 바지락은 껍질까지도 버릴 게 없는 영양 덩어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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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부분의 러너들이 '바지락'하면 '칼국수'를 떠올리겠지만, 오늘 저녁엔 그보다 시원~한 바지락 미역국으로 속을 든든하게 채워 보는 것 어떨까? 바지락과 미역은 자주 먹으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기 때문에 빈혈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빈혈로 자주 고생하는 러너에게 추천하는 음식!



제철 음식을 먹는 이유는 단순히 맛있고, 가격이 저렴해서가 아니다. 제철인 만큼 가장 영양소가 최고에 도달했을 때이기 때문이다. 러닝의 계절, 봄!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한 봄철 음식으로 에너지를 100%, 아니 200% 충전해보자~!

Posted by NB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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