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ning/News & Talk2012.09.26 13:43

[다이어트] 추석은 다이어트의 고비? 생활 속 야무지게 살 빼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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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족의 대명절 ‘추석’을 떠올리면 무엇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가? 시골에 계시는 할아버지, 할머니를 생각하는 훈훈한 러너들도 있겠지만, ‘추석’ 하면 역시 송편 아닐까? 소쿠리 한가득 담겨 있는 송편 가운데 꿀이 들어 있는 송편만 골라 먹겠다며 고군분투하던 때가 떠오른다. 고심 끝에 고른 송편이 검은콩 가득 든 송편이었을 때의 그 좌절감… 그 송편은 죄다 엄마 입으로 들어갔던 기억이 난다. 으하하;

추석 연휴 동안 송편과 기름진 음식들을 신나게 먹고 나면 남는 건 눈에 띄게 늘어난 체중! 송편 칼로리가 개당 4~50Kcal 정도 된다는 사실 알고 있는가? 여섯 개만 집어 먹어도 밥 한 공기 칼로리라는 거. 하지만 일 년에 한 번 먹는 송편을 두고 어찌 눈 감을 수 있겠는가? 먹어야지! 먹고 움직이는 수밖에! 하지만 오늘은 달리라는 말 하지 않겠다. 추석엔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야 하니까 특별히! 일상에서 야무지게 칼로리 소모하는 법을 소개하려 한다. 바쁜 엄마를 도와 부지런히 움직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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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스터디 온>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라고 했다. 앞뒤 재지 않고 우직하게 운동하는 것도 바람직한 자세이지만, 내가 먹은 음식이 몇 칼로리 정도 되는지 알면 조금 더 효율적으로 운동할 수 있다. 그럼 지금부터 추석 대표 음식들의 칼로리를 쫙~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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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음식의 칼로리 정보는 1인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료 출처: 네이버>

추석 당일, 차례를 지낸 후 각종 전과 나물을 반찬 삼아 밥 한 공기를 뚝딱 해치우고, 성묘 다녀온 후 과일과 송편으로 배를 채우면 이것만 해도 벌써 칼로리가 어마어마해진다. 이번 연휴가 최대 6일이라는 점을 감안했을 때, 그 기간 동안 여러분이 섭취하게 될 칼로리! 살찌는 소리가 들리는가? 좋다. 그럼 이제부터 추석 음식 맛있게 먹으면서 살 안 찌는 비법을 알려 드리도록 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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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석 이후 살이 쪘다며 눈물을 흘리는 사람들, 그들이 살찐 원인은 크게 두 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다. 극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렸거나, 또는 움직이지 않았거나! 전자는 어쩔 수가 없다. 대학은 어쩔 거니, 취업 준비는 잘하고 있니, 결혼은 대체 언제 할 거니 등의 잔소리를 듣다 보면 스트레스를 받게 되고, 스트레스를 받으면 먹어야지. 그 마음 충분히 이해한다.


그러나 연휴에 체력 보충한답시고 종일 먹고 자고 뒹구느라 살이 쪘다는 건 있을 수 없는 일! 휴식도 좋지만 몸을 망쳐 버리는 일이라는 걸 러너들은 명심해야 한다. 그렇다고 일가친척들 다 모인 자리에서 ‘저는 달려야 합니다. 러너니까요!’ 라며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진 말자. 일상에서 조금만 부지런히 움직이면 충분히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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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쁜 어른들을 도와서 명절 음식을 장만하고, 요리가 끝난 후엔 지저분한 바닥을 깨끗하게 청소해보자. 또, 음식 하느라 수고하셨다며 엄마, 고모, 이모에게 안마 서비스도 팍팍 하고, 오랜만에 만난 사촌 동생들과 놀이터에서 뛰놀며 동심으로 돌아가 보자. 물~론 많이 피곤할 수 있다! 러닝 하면 몸이라도 개운하지, 이건 무슨 생고생인가 싶을 수 있다. 하지만 가족들과 함께 도란도란 웃음꽃 피울 수 있으니 세상에 이만큼 행복한 다이어트가 어디 있을까? 긍정적인 마인드로 OK~?!



이번 추석은 개천절과 겹치면서 최장 6일 동안 쉴 수 있게 됐다. 다이어트 중인 러너들을 위해 독한 멘트들을 사정없이 날려보았으나 스트레스 받지 않았으면 한다. 먹을 땐 먹고, 운동할 땐 빡~세게! 운동하면 되는 법이니까. 단, 추석 이후 살이 쪘다며 주변 사람에게 칭얼대지 말자! 그건 모두 자신의 잘못이무니다. 아무튼 즐거운 명절을 고대하며! 추석 전까지는 열심히 달려보자. 파이팅, 러너!

Posted by NB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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