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nning/NB Race2014.10.17 12:22

[NB 하프마라톤-챌린지런 D-1] 에너지런 시즌9 트레이너 권은주 감독님이 전하는 하프마라톤 완주 대비 전략!

NB하프마라톤 챌린지런(NB Half Marathon Challenge Run)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는 즐거운 달리기 대회가 되길 바라며,

여자 마라톤 현 한국신기록 보유자인 에너지런 시즌9 권은주 감독님이 전하는

마지막 하프마라톤 D-1 완주 전략을 꼼꼼히 체크해 보도록 한다.





하프마라톤 완주 및 기록 경신을 원한다면 정상적인 상황에서 이룰 수 있는 목표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컨디션이 나쁘거나 날씨가 고르지 못한 경우를 감안하여 차선의 목표를 세워두는 것도 좋다. 차선의 목표는 조건이 완벽하지 못해도 포기하지 않고 완주할 수 있는 동기부여가 될 것이다!


마라톤은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다. 힘이 들 때 포기하고 싶은 마음과 쉽게 타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회 전 날 잠자리에 들기 전, 골인점 아치를 통과하는 모습과 목표한 기록을 경신하는 멋지고 대견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며 잠을 청해보자. 긍정적인 자신감은 우리 몸을 달리게 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레이스에서 새로운 것을 시도해서는 안된다. 누군가 좋다고 한 레이스 법이 있더라도 해보지 않은 것을 시도하지 않는다. 자신이 하프마라톤을 준비하며 해왔던 트레이닝을 바탕으로 대회에 임하면 된다. '연습은 시합처럼 시합은 연습처럼'이란 말처럼, 부담을 느끼지 말고 평상시 쌓아온 러닝 실력을 발휘하며 즐기면 될 것이다!


대회 당일 날씨를 미리 체크하여 러닝 복장을 준비한다. 레이스를 위해 준비한 신발과 양말, 에너지 보충제, 장갑, 모자, 헤드밴드, 바셀린, 번호표, 기록계측용태그 등을 준비하고 충분한 수면을 위해 일찍 잠을 청하도록 한다.


아침에 일어나 허둥지둥한다면, 대회 준비가 되지 않은 상태로 나올 수 있다. 대회 3~4시간 전 소화가 잘되고 자극이 없는 식단으로 식사를 마치고 물을 중간중간 마시며 수분을 보충한다. 





모든 준비는 끝났다! 10월 18일 NB하프마라톤 챌린지런(NB Half Marathon Challenge Run) 현장에서  러너들이 그동안 트레이닝해온 기량을 모두 발휘하고, 강한 자신감으로 달리기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


THIS IS RUNNOVATION

LET'S MAKE EXCELLENT HAPPEN

Posted by NBr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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